(외교)재외국민 민원서비스 혁신을 위한 관계기관 협의회 개최

99외교뉴스
리걸인사이드

(외교)재외국민 민원서비스 혁신을 위한 관계기관 협의회 개최

영사서비스과

 

보 도 자 료 보도일시, 배포일시, 담당부서, 담당자를 알려주는 보도자료 요약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 18-121 배포일시 2018. 3. 6. (화) 담당부서 영사서비스과 담당자 박미설 통합전자행정시스템구축 T/F 팀장 / (02-2100-8190) 재외국민 민원서비스 혁신을 위한 관계기관 협의회 개최          □ 외교부는 우리 정부 100대 국정과제의 하나인 ⌜재외공관 민원행정 및 영사서비스 혁신⌟의 적극적인 실행을 위해 3.6.(화) 법무부, 법원행정처 등 16개 관계기관과 업무협의회를 개최하였다. 
 ㅇ 동 업무 협의회에서는 재외국민을 위한 통합전자행정시스템(G4K : Government For overseas Koreans) 구축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. □ G4K 시스템 구축 사업은 2020년까지 3단계로 진행될 예정이며, 이를 통해 원거리거주 재외국민의 재외공관 방문 최소화, 민원처리 소요시간 단축, 해외 체류시 필수적인 행정서류에 대한 다국어 번역본 제공 등 국내 민원처리 수준에 상응하는 재외공관 민원시스템 구축을 추진할 예정이다.
 ㅇ 온라인 민원 신청 시스템 도입 추진
    – 민원 신청 및 민원 처리 결과 확인을 위해 최소 2회 이상 재외공관을 방문하여야 하나, 온라인 민원 신청을 통해 1회 방문만으로 민원 서비스 제공
 ㅇ 다국어 번역문서 등 현지 맞춤형 영사서비스 추진
    – 해외체류, 취업, 유학 등에 필요한 범죄경력증명서, 여권사본확인서 등 주요 행정문서를 8개국 언어(영어, 중국어, 프랑스어 등) 번역본 제공예정

 

#외교뉴스

출.처.외.교.부.

 

답글 남기기